본문

뉴스

르노삼성, \'제1회 한국 전통가요제\' 연다

12월18일 국립극장에서 개최키로

르노삼성자동차는 한국 전통가요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재능 있는 인재들을 육성, 발굴 하기 위한 \'르노삼성자동차와 함께 하는 제1회 한국 전통가요제\'를 12월18일 개최키로 하고 이에 따른 조인식을 국립극장에서 가졌다고 22일 밝혔다.

르노삼성과 국립극장이 공동 주최하고 문화관광부가 후원하게 될 \'제1회 한국 전통가요제\'는 올해를 시작으로 매년 개최할 예정이며 최종 결선을 통해 선발된 총 5명(팀)에게는 2,000만원 상당의 시상금과 함께 국립관현악단과 협연 할 수 있는 특전도 제공 된다.

한국의 전통적 소재인 악기, 선율, 리듬 등을 활용한 창작곡이면 장르(랩, 락, 발라드, 재즈, 트롯 등)에 제한 없이 누구나 참석 가능한 이번 가요제는 한국 전통가요 발전에 기여하고 전통문화 활성화에 공헌하기 위해 기획됐다.

한편 21일에는 르노삼성 조돈영 전무와 국립관현악단 최상화 감독이 참석한 가운데 국립극장에서 \'제1회 한국 전통가요제\' 관련 조인식을 갖고, 향후 전통가요 보급 및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다양한 현안들을 논의했다.

조돈영 전무는 조인식에서 \"이번 가요제를 통해 한국적 요소가 담긴 참신한 전통가요를 개발하고 이를 대중화하는데 앞장설 것\"이라며 \"향후에도 각종 문화예술 후원활동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지속적으로 수행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가요제 참가 희망자는 국립극장 공연운영과(02-2280-4064~6)로 문의하면 된다.


Copyright © CARISYOU. All Rights Reserved.

토크/댓글|0

0 / 300 자

작성된 댓글이 없습니다.

인기매거진

2025-05-24 기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