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기아자동차가 글로벌 톱 브랜드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뛰어난 품질에 걸맞은 브랜드 경쟁력을 확보해 현대·기아차의 고유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고 장기적으로 일본 도요타와 같은 세계적 브랜드로 발돋움하겠다는 것이다.
현대·기아차는 19일 두 회사의 브랜드 방향성과 실행 방안 등 브랜드 전략을 제시하고 브랜드 관리 역량을 강화해 현대·기아차 고객들이 각 브랜드에 적합한 가치와 편익을 최대한 누릴 수 있게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두 회사는 현대차의 경우 ‘세련되고 당당한’(Refined & Confident), 기아차는 ‘즐겁고 활력을 주는’(Exciting & Enabling) 이미지로 브랜드를 차별화하기로 했다.
또 브랜드 방향성을 효율적으로 적용하고 전파하기 위해 현대차는 ‘드라이브 유어 웨이’(Drive your way), 기아차는 ‘파워 투 서프라이즈’(The power to surprise)라는 슬로건도 발표했다.
현대차는 주요 공략층을 ‘이성적이고 책임감 있는 사람’으로 잡았고, 기아차는 ‘자신감 있고 모험적인 성격의 소유자’로 설정했다.
두 회사는 이같은 방향성과 슬로건을 바탕으로 브랜드 전략을 지속적·체계적으로 추진해 글로벌 브랜드 가치 극대화, 전세계적인 판매 증대와 함께 수익성 강화를 추구할 방침이다.
현대·기아차는 브랜드 전략을 제품개발, 디자인, 마케팅, 영업, A/S 등 전 부문에 일관되게 적용하고 미국 유럽 중국 등 전략 권역별로 동시에 시행함으로써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획득하고 두 회사의 고유 이미지를 형성해 나가게 된다.
장기적으로는 도요타와 같은 세계 유명 자동차 회사와 같은 수준의 브랜드 가치를 확보, 세계 30대와 자동차 부문 5대 브랜드에 진입한다는 계획이다.
추가정보를 입력해주세요!
서비스(이벤트, 소유차량 인증 등) 이용을 위해, 카이즈유 ID가입이 필요합니다.
카이즈유 ID가 있으신가요?
카이즈유 ID를 로그인 해 주세요.
SNS계정과 연결되어, 간편하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