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스포티지」, 폴란드서 호평
- 폴란드 자동차 전문지 ‘모터’ 誌, 인기 SUV 비교시승 결과 발표
- 도요타 RAV-4, 혼다 CR-V와 비교시승에서 최고 점수 획득
기아자동차㈜의 SUV가 유럽에서 연이은 호평을 받아 화제다.
최근 기아 「쏘렌토」가 JD파워가 실시한 영국 소비자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영국 최고의 SUV’로 평가 받은 데 이어 「스포티지」가 폴란드에서 혼다 CR-V, 도요타 RAV-4보다 더 우수한 SUV로 평가받았다.
폴란드 최대 자동차주간지인 ‘모터(MOTOR)’ 최근호는 기아 「스포티지」, 도요타 「RAV-4」, 혼다「CR-V」등 인기 SUV 비교시승 결과 기아 「스포티지」가 가장 우수하다고 평가했다.
‘모터’誌는 폴란드의 인기 SUV들의 내∙외장 디자인, 편의성, 성능, 안전성, 경제성 등을 비교한 특집기사에서 총점 1000점 중 기아 「스포티지」가 698점을 받아, 혼다 CR-V(696점) 도요타 RAV-4(645점)보다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밝혔다.
「스포티지」는 넓은 실내공간, 우수한 제동력, 경제성, 스포티한 디자인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아울러‘모터’誌는 「스포티지」의 현대적이고 역동적인 디자인은 동급 최고이며 일반도로주행이나 오프로드 주행 모두에 적합한 차라고 평가했다.
특히 ‘모터’誌는 이번 비교시승기에서 “「스포티지」야말로 완전한 차체와 현대적 기술을 갖춘 진정한 SUV로 불릴 만하다(Only this model can be called true SUV with integral body and modern technologies.)”며 찬사를 아끼지 않았다.
기아차 김용환 해외영업본부장은 “「쏘렌토」와 「스포티지」가 기아차의 주력시장인 유럽에서 호평을 받은 것은 기아차의 성능과 품질이 세계적 수준에 이르렀다는 것을 의미한다.”며 “이번 「스포티지」 호평을 계기로 유럽신세대들에게 ‘즐겁고 활력을 주는(Exciting & Enabling)’ 기아 브랜드 이미지가 더욱 효과적으로 전달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말부터 유럽을 시작으로 수출이 시작된 「스포티지」는 지난달까지 총 4만6,629대가 해외로 수출되었으며 그 중 절반에 해당하는 2만4천46대가 유럽에 수출되는 등 쏘렌토에 이어 유럽에서 기아SUV 돌풍의 주역이 되고 있다.
폴란드 자동차 전문지 ‘모터’誌 최근호의 SUV 비교시승결과
항목 기아 스포티지 혼다 CR-V 도요타 RAV-4
내∙외장 155 135 112
편의성 143 145 140
동력성능 111 137 117
주행성능 77 82 68
안전성 66 62 56
경제성 146 135 138
총점 698 696 645
데스크(charleychae@carisyou.com)
추가정보를 입력해주세요!
서비스(이벤트, 소유차량 인증 등) 이용을 위해, 카이즈유 ID가입이 필요합니다.
카이즈유 ID가 있으신가요?
카이즈유 ID를 로그인 해 주세요.
SNS계정과 연결되어, 간편하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