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M대우자동차가 오는 3일부터 6일까지 경기도 용인 퓨처리더십센터에서 열리는 ‘제1회 대한민국 오토 사이언스 캠프’ 행사를 공식 후원한다고 28일 밝혔다.
국내 과학영재 발굴을 목적으로 오토타임즈와 교육인적자원부가 공동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자동차 과학에 대한 어린이들의 호기심 충족은 물론 자동차에 적용된 다양한 과학원리를 배우는 국내 최초의 자동차 과학 캠프로 초등학교 남녀 어린이 100명이 참가한다.
오토 사이언스 캠프에서는 동력 발생 및 전달장치, 제동장치, 조향 및 현가장치, 안전장치 등 자동차 과학원리를 시청각 및 실험도구 등을 통해 체험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모형자동차 만들기, 자동차 구조 3D 입체영상 관람, 한국 자동차역사 강의, 도전 퀴즈왕 게임, 캠프파이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또 놀이기구인 자이로드롭의 원리, 색의 마술, 신비한 물, 전통과학 등 다양한 사이언스 매직 퍼포먼스 프로그램을 마련, 어린이들로 하여금 과학에 대한 흥미를 유발시키는 등 과학적 원리를 체감토록 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에는 김진표 부총리 겸 교육인적자원부 장관, 닉 라일리 GM대우 사장, 이영국 한국자동차공업협회장 등 내외부 인사 100여명이 참석해 미래 자동차 과학 영재들을 격려할 예정이다.
권용주 기자 soo4195@autotimes.co.kr
추가정보를 입력해주세요!
서비스(이벤트, 소유차량 인증 등) 이용을 위해, 카이즈유 ID가입이 필요합니다.
카이즈유 ID가 있으신가요?
카이즈유 ID를 로그인 해 주세요.
SNS계정과 연결되어, 간편하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