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아자동차가 브랜드 정체성(BI)인 ‘즐겁고 활력을 주는(Exciting & Enabling)’과 연계된 새로운 서비스 슬로건과 캐릭터를 선보였다.
기아차는 25일 원효로 A/S사업본부 사옥에서 ‘서비스 슬로건 「Good & Fun」선포식’과 ‘서비스 캐릭터 「큐맨(QMan)」 발표회’를 갖고 이를 활용한 서비스 부문의 이미지 차별화에 나선다고 밝혔다.
기아차 관계자는 “처음으로 채택한 서비스 슬로건인 「Good & Fun」의 의미는 고객에게 편안함과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 감동을 이끌어 내고자 하는 강한 의지를 담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서비스 캐릭터 「큐맨(QMan)」은 신속(Quick)ㆍ정확(Quality)ㆍ친절한(Quiet)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존 브랜드인 ‘Q-서비스’의 정신을 담은 이름으로 ▲자동차 앞모양을 의인화하여 빠르고 역동적인 이미지를 연출했고, ▲큰 귀와 눈은 고객의 소리를 경청하는 믿음직스럽고 친근한 이미지를 함축해 디자인 했다고 기아측은 설명했다.
박종옥 A/S사업부장은 이날 발표회에서 “2002년 자동차 업계 최초로 ‘Q-서비스’라는 서비스 브랜드를 발표한 이래 명실공히 최고 서비스 브랜드의 자리를 확고히 하고자 이번에 「큐맨」을 탄생시키게 되었다”며, “지금까지 단순 정비개념의 서비스에서 벗어나 고객에게 서비스 만족은 물론 재미와 즐거움을 동시에 제공하는 감동서비스를 펼쳐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기아차는 정비센터를 찾은 고객들에게 친근감을 주기 위해 ▲「큐맨」 캐릭터를 직원들의 옷, 차량 등에 부착하고, 전국 20개 서비스센터별로 ‘캐릭터 데이’를 선정하여 ▲「큐맨」 복장을 한 대형 인형을 동원해 고객 안내 ▲사진찍기 ▲어린이 서비스센터 견학 ▲캐릭터 사진전을 마련할 계획이다.
또한 ▲각종 「큐맨」 관련 캐릭터 용품 개발은 물론 ▲캐릭터 멤버십 시스템을 구축하여 차량의 평생관리를 위한 각종 서비스 상품도 마련할 계획이다.
한편, 기아차는 2002년과 2004년에 KS-SQI(한국 서비스품질 지수; 한국표준협회 주관) 자동차 서비스부문에서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추가정보를 입력해주세요!
서비스(이벤트, 소유차량 인증 등) 이용을 위해, 카이즈유 ID가입이 필요합니다.
카이즈유 ID가 있으신가요?
카이즈유 ID를 로그인 해 주세요.
SNS계정과 연결되어, 간편하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