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그룹은 2008년 중에 쿠페 형상의 디자인에 스포티하면서 높은 시트 위치를 채용하고 인텔리전트 4륜구동 시스템인 xDrive를 탑재한 완전히 새로운 세그먼트의 모델을 투입한다고 발표했다. 이에 대해 지난 3월 초 제네바오토쇼 현장에서 만난 BMW디자인 수장 크리스 뱅글은 두 가지 CUV모델을 개발 중이라고 밝힌 적이 있다.
BMW는 BMW브랜드의 세계 판매대수 약 113만대 중 약 1/4이 인텔리전트 4륜구동 시스템인 xDrive를 탑재하고 있다고 밝혔다.
BMW는 다른 프리미엄 메이커보다도 훨씬 4륜구동차의 판매비율이 높다. 폭넓은 제품구성, BMW 독자적으로 개발한 4륜구동 시스템의 성능에 의해 톱의 지위를 확립하고 있다는 것이 BMW의 주장.
xDrive는 필요에 따라 구동력을 전후에 배분한다. 그 배분은 여러 형태로 이루어져 험로에서도 트랙션을 강화해 추진력을 향상시키는 기능을 갖고 있다.
현재는 SAV(Sport Activity Vehicle) 세그먼트의 X5와 X3, 또 3시리즈, 5시리즈의 세단과 투어링 등의 모델에 xDrive를 탑재함으로써 신차 판매의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BMW는 앞으로 xDrive를 탑재한 전혀 새로운 시리즈를 투입해 4륜구동차의 시리즈 폭을 확대해 간다는 전략이다.
추가정보를 입력해주세요!
서비스(이벤트, 소유차량 인증 등) 이용을 위해, 카이즈유 ID가입이 필요합니다.
카이즈유 ID가 있으신가요?
카이즈유 ID를 로그인 해 주세요.
SNS계정과 연결되어, 간편하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