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인피니티 수입자동차 시장 공략 정면 승부에 나서


서울 (2006.4.3. 월) 한국닛산 주식회사 (대표이사 케네스 엔버그, www.infiniti.co.kr)는 4월 3일(월) 조선호텔에서 더욱 도발적인 디자인, 향상된 드라이빙 성능과 업그레이드된 인테리어를 갖춘 2007년 The new Infiniti FX 런칭 이벤트를 펼친다. 또한 이 자리를 통해 케네스 엔버그 (Kenneth L. Engberg)사장의 뒤를 이어 2006년 인피니티의 새로운 도약을 이끌 그레고리 필립스 (Gregory B. Phillips) 사장(President)이 한국 시장에 공식적으로 첫 인사를 하게 되며, 강남, 서초 부산에 이어 연내에 분당에 새로운 전시장을 열 SK 네트워크를 인피니티의 4번째 공식 딜러로 발표한다. 이로서 인피니티는 향상된 제품, 더욱 강화된 영업 조직, 그리고 브랜드 인지도 향상을 통해 한 단계 향상된 진정한 프리미엄 브랜드로 거듭나겠다는 전략이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2007년형 ‘The new Infiniti FX’ 시리즈는 강력한 317마력 4.5리터 V8엔진의 FX45와 280마력, 3.5리터의 V6엔진을 탑재한 FX35의 2개의 모델로 총 20여 부분에 걸친 업그레이드 단행으로 프리미엄 SUV 시장의 최강자로 떠오를 것으로 예상된다.

2007년형 The new FX35는 기존의 후방센서에 7인치 리어뷰 모니터를 더해 편의성과 안전성을 함께 높였고, 인피니티 M시리즈와의 패밀리룩을 강조하면서도 FX만의 성격을 살린 새로운 스타일의 센터페시아 디자인, 수동모드에서 다운시프트시 엔진회전수를 순간적으로 높여 변속충격을 획기적으로 줄이고 주행 효율을 높여주는 다운시프트레브매칭이 적용된 5단 자동변속기, ECA 룸미러, 전자동 사이드폴딩 미러 뿐만 아니라 더욱 고급스러우면서도 역동적인 느낌의 메탈 및 우드를 사용해 그 성능뿐만 아니라 인테리어의 감성 품질을 획기적으로 향상시켰다.

뿐만 아니라 The new Infiniti FX45에는 흡기 구조 개선으로 더욱 강력해진 317마력 엔진, 더욱 안정적이고 다이나믹한 드라이빙을 위한 스포츠 서스펜션, 다이나믹한 디자인의 새로운 20인치 휠, 미래지향적인 외관을 더욱 강조하는 사이드 및 윈도우 크롬 몰딩, 동승자의 더욱 즐거운 드라이빙을 위한 뒷좌석 7인치 와이드 폴딩 스크린과 DVD 시스템 추가로 기본 장착해 진정한 크로스오버로 거듭나게 된다.

또한 한국닛산㈜은 SK네트웍스의 인피니티 딜러쉽 사업 개시로 인해 서울 강남, 서초, 그리고 부산지역과 함께 수입차 최대 수요지의 하나로 자리 잡은 분당지역에서의 판매량 증가를 기대하고 있다. 이로써 한국닛산㈜은 수입자동차 딜러 사업 경험이 풍부한 SK 네트웍스를 파트너로 확보함으로써 국내 사업추진에 박차를 가하게 될 것으로 보고 있다. SK네트웍스는 최근 분당 서현동 97-1번지에 428평 규모의 부지를 매입, 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의 전시장을 건축 중이며 11월 영업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그리고, 한국닛산㈜은 현 케네스 엔버그 사장의 후임으로 현재 북미 닛산 시카고를 중심으로 한 중부지역 딜러 운영 매니저를 담당하고 있는 그레고리 필립스(Gregory B. Phillips, 52세)를 새로운 사장(President)으로 내정했다. 신임 그레고리 필립스 사장은 오는 5월 1일부로 한국닛산㈜의 사장으로 취임할 예정이며 현 케네스 엔버그 사장은 오는 5월 1일부로 북미 닛산 본사의 Infiniti’s Global Management Organization의 디렉터(Director)로 자리를 옮긴다.

인피니티는 지난해 7월 출시부터 현재까지 인피니티 브랜드 인지도 향상, 프리미엄 이미지 제고 및 제품과 서비스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광고, 이벤트, 시승행사, 고객행사, PR 등의 통합적 마케팅 활동을 공격적으로 펼쳐 왔으며, 인피니티의 다양한 프리미엄 모델들은 세단, SUV, 스포츠카에 이르는 다양 제품 라인업으로 기존 수입차 시장의 각 가격대별 모델들과 직접 경쟁하며 소비자의 다양한 욕구에 부응해 고급 자동차 시장에 신선한 활력을 제공하며, 경쟁이 치열한 한국 수입차 시장에 안착했다. 매출과 판매에 있어서도 지난 7월말 SS모터스 단 하나의 전시장으로 시작해 지난 9월에는 단일 전시장에서 월 100대 판매를 기록해 업계의 화제가 되기도 했으며, 2005년 2개의 전시장을 문을 연 상황에서 5개월간 이뤄낸 531대의 판매는 성공적인 시장진입의 척도로 보인다.

현재, 수입자동차 시장이 꾸준히 성장하는 가운데, 인피니티는 론칭 이후의 지속적인 인지도 향상, 제품의 우수성에 대한 입소문 확산,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 적정 영업망의 확충을 통한 영업력 확대와 서비스망의 확충을 통한 고객 만족도의 향상, 독특한 서비스 프로그램의 차별화된 전개로 공격적인 마케팅을 선보일 것이다. 경쟁이 치열한 수입차 시장이지만 수입자동차 시장은 꾸준히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며 그 속에서도 인피니티는 매출과 판매대수에 있어서의 눈에 띄는 성장으로 수입차 판매 및 매출 순위 변동의 한 요인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2005년이 인피니티가 한국시장에 첫발을 내디딘 해라면 2006년은 인피니티가 본격적인 도약을 하는 시기
로 올해 4개의 딜러를 가지고 1700대를 목표로 작년 대비 220% 신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그리고 그 전략의 핵심은 ‘디자인을 핵심 요소로 하는 브랜드 인지도의 향상’, ‘기존 고객에 대한 서비스 강화를 통한 뛰어난 고객 만족 제공’, ‘수익성을 고려한 적정 영업망의 확충’ 그리고 ‘잠재고객을 대상의 지속적 제품 우수성 전달’로 요약할 수 있다.

Copyright © CARISYOU. All Rights Reserved.

토크/댓글|0

0 / 300 자

작성된 댓글이 없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