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www.mercedes-benz.co.kr, 대표이사 이보 마울)는 오는 8월 7일(월)부터 경기도 화성에 위치한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트레이닝 센터(Training Center)에서 자동차 관련 학과 졸업생을 대상으로 한국 자동차 업계의 애프터 세일즈 분야를 선도해 나갈 전문 기술 인력 양성을 위해 약 80주간의 메르세데스-벤츠 오토모티브 메카트로닉 트레이니쉽(AMT: Automotive Mechatronic Traineeship) 프로그램을 시작한다.
미래의 A/S 전문가들에게 메르세데스-벤츠 만의 최고의 기술력을 전수하기 위해 실시하는 오토모티브 메카트로닉 트레이니쉽 (AMT) 프로그램은 이론 교육 약 30주, 현장 교육 약 50주 과정으로 구성되어 업계 최초로 약 80주간에 이르는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기술 교육 프로그램이다. 또한, 이론 교육과 현장 교육이 병행되어 진행되므로 훈련생들은 이론적 체계를 배우는 동시에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서비스 센터에서 실전에 바로 투입될 수 있는 철저한 현장 교육을 받게 된다.
메르세데스-벤츠 AMT 프로그램은 자동차의 유지 및 보수, 자동차에 관한 기본 지식, 팀 워크를 바탕으로 한 프로젝트 수행, 메카트로닉 실습 등과 함께 메르세데스-벤츠 만의 신기술과 시스템에 대한 교육 내용이 포함되어 있어 메르세데스-벤츠의 애프터 세일즈 전반에 대한 배움의 기회를 제공한다. 이러한 우수한 프로그램 내용뿐만 아니라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기수별로 최대 20명의 AMT 프로그램 훈련생들에게 다양한 특전을 제공한다. 훈련생들에게는 교육기간 중 규정된 액수의 보수 지급 및 근교의 숙소, 교통비 등이 지원되며, 훈련복 및 안전화를 비롯한 교육 기자재와 교재 등 일체가 지급된다.
또한, AMT 프로그램 훈련생들은 졸업과 동시에 지원하여 합격한 메르세데스-벤츠 지역 딜러 서비스센터에서 정비담당자로 3년간 근무가 보장된다. 졸업생들은 향후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에서 제공하는 제품 교육 및 기술 교육에도 꾸준히 참가할 수 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이보 마울 대표이사는 “메르세데스-벤츠만의 앞선 교수법과 신기술이 적용된 체계적이고 우수한 메르세데스-벤츠 AMT 프로그램을 한국의 젊은 기술학도들에게 선보일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자동차뿐만 아니라 유지 보수 등의 애프터 세일즈 분야에서도 최고의 자리를 지키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추가정보를 입력해주세요!
서비스(이벤트, 소유차량 인증 등) 이용을 위해, 카이즈유 ID가입이 필요합니다.
카이즈유 ID가 있으신가요?
카이즈유 ID를 로그인 해 주세요.
SNS계정과 연결되어, 간편하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