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일 기아차 화성공장에서 600여명 참석...1,900여명 응모해 경쟁 치열
- 레이싱팀 시범·고적대/댄스 공연·신차 전시 등 다양한 볼거리 제공
기아자동차(주)는 1일 경기도 화성군 기아차 화성공장 주행시험장에서 참가자 및 관중 등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뉴리오 짐카나 경기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개인기가 좋은 차\'를 홍보 컨셉으로 기아가 지난달 선보인 뉴리오의 발매를 기념하기 위해 개최한 이날 짐카나 경기대회는 기아가 지난달 인터넷 홈페이지(www.kia.co.kr)를 통해 신청을 접수받은 결과 200명 선발에 총 1,900여명이 응모해 9.5:1의 치열한 경쟁률을 보였으며, 추첨을 통해 선발된 이들 참가자들은 1일 일반부문과 자동차동호회부문으로 나뉘어 시종 박진감과 긴장감 속에 예선과 본선경기를 치렀다.
또한, 이날 짐카나 경기대회는 전문 레이싱팀의 시범과 염광여상 고적대 공연, 전문 댄싱팀의 축하공연, 뉴리오 신차전시회 등 다양한 볼거리와 함께 이색적인 이벤트로 진행돼 참가자들과 관중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기아는 이날 경기결과 우수자에게 소정의 상품 및 트로피를, 참가자 전원에게도 푸짐한 기념품을 제공했다.
인도 짐카나 지방에서 영국 군인들이 처음 시작했다고 해서 짐카나로 불리우는 \'짐카나대회\'란 기아가 준비한 뉴리오 차량으로 정해진 코스를 주행하면서 각 코스별로 원뿔형 파일런을 건드리지 않고 핸들조작 및 브레이크 등을 이용하여 정확하고 효과적으로 빠르게 도달하는 경기를 말한다.
추가정보를 입력해주세요!
서비스(이벤트, 소유차량 인증 등) 이용을 위해, 카이즈유 ID가입이 필요합니다.
카이즈유 ID가 있으신가요?
카이즈유 ID를 로그인 해 주세요.
SNS계정과 연결되어, 간편하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