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남시는 환경부에서 주관한 2007년도 천연가스차량 보급실적 및 활성화 노력도, 회의개최, 홍보실적 등 천연가스자동차 보급사업 추진사항에 대한 지방자치단체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시는 수도권 대기환경 개선을 위해 타 자치단체보다 우선하여 2002년부터 천연가스버스를 보급하기 시작하여 현재는 382대의 천연가스버스가 운행중이며, 하반기에는 천연가스 청소차(노면 및 살수 겸용)4대에 대하여도 천연가스자동차로 보급하는 등 쾌적한 대기환경조성에 앞장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천연가스버스는 청정연료인 천연가스를 사용하므로 경유버스에 비해 미세먼지의 배출이 전혀 없고, 질소산화물 등 오존발생 유발물질도 경유버스의 절반 이하로 적게 배출하고 있으며, 천연가스는 석유, 석탄 등 화석연료(化石燃料)와는 달리 청정성과 안전성이 뛰어나 자동차배출가스 저감, 대체에너지 및 지구온난화 방지를 위한 최적의 대안으로 평가받고 있다.
한편 성남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수도권 대기환경 개선을 위해 2010년까지 60억원을 추가로 투자해 시내버스 및 마을버스 전체를 천연가스 차량으로 보급할 방침이며, 경유차량의 매연배출량을 줄이기 위하여 매연저감장치 부착사업과 연계하여 저공해 자동차 보급에 선도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추가정보를 입력해주세요!
서비스(이벤트, 소유차량 인증 등) 이용을 위해, 카이즈유 ID가입이 필요합니다.
카이즈유 ID가 있으신가요?
카이즈유 ID를 로그인 해 주세요.
SNS계정과 연결되어, 간편하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