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전시컨벤션센터 내 총면적 1천㎡에 마련된 르노삼성자동차 전시관은 기능상 메인 존(main zone), 라인업 존(line-up zone) 및 테크놀로지 존(technology zone)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QM5를 비롯한 총 9대의 차량이 전시된다.
특히, 르노삼성자동차는 SM5 출시 10주년 경품 이벤트, 크로스오버 콘서트, 캘리그래피(calligraphy, 서예) 기념품 증정 등 다채로운 볼거리와 관람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행사를 마련할 예정이다.
르노삼성자동차의 <2008 부산국제모터쇼> 컨셉트인 “웨이브 아트(WAVE A.R.T.)”는 국내 최대의 항구 도시인 부산을 물결로 형상화한 것으로서 르노삼성의 첨단 기술력과 차별화된 서비스가 예술로 승화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웨이브 아트는 전시관의 디자인은 물론 컨셉트를 형상화시켜 전체 이미지의 통일성을 연출하는 데에도 반영시켰다. 특히, 천장의 형상은 출렁이는 물결의 파동을 표현했으며 전시관 벽과 맞닿은 곳에는 해안가에서 부서지는 파도를 묘사하였다.
전시관의 구성은 4면 분할 기능의 LEC를 비롯한 2개의 LEC와 대형 다이나모가 QM5를 감싸고 있는 메인 존(main zone), SM 시리즈 등이 전시되어 있는 라인업 존(line-up zone), QM5 절개차 및 엔진 모형을 전시한 테크놀로지 존(technology zone)으로 구성되었다.
특히, 라인업 존에는 출시 10주년을 맞이하여
도 마련하였다. 에는 SM5의 변천사를 비롯해 다양한 정보를 접할 수 있다.
르노삼성자동차의 메인 영상은 프랑스어로 존경과 경의를 뜻하는 ‘오마주(Hommage)’를 주제로 구성하였다. 르노삼성의 세련된 디자인과 첨단 기술력 및 라인업을 색, 자연, 빛 등 다양한 물결로 표현함으로써 고객에게 지속적으로 다가가려는 노력을 형상화했다.
또한 거문고와 대금, 해금, 전자 바이올린 및 첼로 등 한국과 서양의 전통악기가 선보이는 그룹 ‘천년호’의 <크로스오버 콘서트>를 개최한다. 이 이벤트는 부산 모터쇼 기간 중에 하루 세 차례씩 르노삼성자동차 전시관을 찾은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르노삼성자동차는 부산 시민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하였다.
전시관을 찾은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경품 이벤트를 실시하여 당첨된 분들에게 여행상품권과 카파 시계 등을 증정한다. 또한 응모한 모든 사람들에게 르노삼성자동차의 엠블럼이 들어간 핸드폰 바탕화면을 제공함과 동시에 한국의 전통문화와 자동차의 첨단문화 공존이라는 의미에서 캘리그래피로 제작한 주차알림판을 즉석에서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5월 5일 어린이 날에는 소아암으로 투병중인 어린이들을 초청하여 ‘부산시립 소년소녀합창단’과 함께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특별 콘서트를 선보인다.
QM5 절개차
르노삼성자동차는 360도 회전하는 턴테이블 위에 를 제작, 전시한다. 는 QM5의 엔진, 파워트레인 및 차체를 절개하여 QM5의 구조를 쉽게 보여주며 , All-mode 4WD 시스템, 파노라마 선루프 그리고 클램셸 테일게이트 등 QM5의 특장점을 손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보스 인 카 씨어터
르노삼성자동차는 SM7 뉴 아트에 장착된 보스 사운드 시스템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보스 인 카 씨어터 (Bose In Car Theater)>를 전시한다.
<보스 인 카 씨어터 (Bose In Car Theater)>는 자동차 극장처럼 보스 사운드 시스템을 통해 음악을 들으며 차량 외부에 설치된 대형 PDP 화면의 영상과 함께 즐길 수 있다. 특히 10인치 서브 우퍼 스피커를 포함해 SM7 뉴 아트에 장착된 10개의 초강력 스피커를 통해 보스 사운드 시스템의 뛰어난 음질을 감상할 수 있다.
르노삼성자동차는 국내 최초로 프리미엄 오디오 브랜드인 보스와 함께 SM7 뉴 아트에 프리미엄 오디오 브랜드인 보스 사운드 시스템을 공동 개발 및 적용하였다. 국내 음악 애호가들을 공략하기 위해 설계 단계에서부터 보스와 공동으로 사운드 시스템을 개발했다.
사진, 편집 / 메가오토 민병권
쌍용자동차는 이번 모터쇼를 통해 ‘대한민국 플래그십 세단「체어맨 W」’를 중심으로 펼쳐지는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를 널리 알릴 예정이다.
쌍용자동차는 이번 모토쇼의 전시 테마를 ‘Creating a World Class Lifestyle by SsangYong Motor Company(고객에게 세계 수준의 라이프 스타일을 제공하는 글로벌 쌍용자동차)’로 설정하고 1,000m2(약 300평)에 이르는 격조 높은 전시관에「체어맨 W」,「체어맨 H」등 대형 승용차와「렉스턴II EURO」,「뉴카이런」,「액티언」,「액티언스포츠」,「뉴로디우스」등의 SUV/RV 차를 전시한다.
그리고 쌍용자동차의 최첨단 디젤엔진 기술을 바탕으로 미래 친환경 자동차 시장에서 연비 및 성능 향상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는 소프트 타입의「디젤 하이브리드 테크놀로지」를 선보여 진보된 친환경 기술을 소개하고, 2007년부터 모터 스포츠의 활성화를 위해 지원해 온 ‘태풍 레이싱팀’의「뉴카이런 레이싱 카」를 전시할 예정이다.
쌍용자동차는 모터쇼 기간 중에 차량 전시는 물론 ‘아트 퍼포먼스’, ‘알쏭달쏭 퀴즈쇼’, ‘도전 카 모델’ 등 전시장을 찾은 관람객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이벤트를 개최하고 참가 관람객들에게는 다양한 경품도 제공한다. 또한, 모터쇼 기간 중에 어린이날을 맞이 해 ‘쌍용 만화캐릭터 동창회’ 이벤트 및 신천 어린이 무용단 삼고무 공연 등을 준비해 어린이들에게 소중한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사진, 편집 / 메가오토 민병권
추가정보를 입력해주세요!
서비스(이벤트, 소유차량 인증 등) 이용을 위해, 카이즈유 ID가입이 필요합니다.
카이즈유 ID가 있으신가요?
카이즈유 ID를 로그인 해 주세요.
SNS계정과 연결되어, 간편하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