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럽 13개국 183명 자동차전문기자단 초청, 카니발Ⅱ 사전 붐 조성
- 유럽지역 목표 올해 1만1,500대, 내년엔 2만 2천460대로 대폭 확대
기아자동차(주)는 24일부터 27일까지 스페인의 말라가에서 카니발Ⅱ의 성공적인 유럽시장 진출을 위해 유럽지역 자동차 전문 기자단을 초청하여 카니발Ⅱ 신차 설명회 및 시승회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독일, 이탈리아, 네델란드, 프랑스 등 유럽지역 13개국의 자동차 전문 언론인 183명이 참석한 가운데 스페인 말라가 바이블로스 호텔에서 개최됐다. 특히 기자단에게 스페인 말라가 공항에서 내린 직후 공항에서 자동차 키를 제공, 호텔까지 직접 시승토록 해 큰 호평을 받았다.
해외기자단은 카니발Ⅱ에 대해 "지난번 구형 카니발보다 제품의 완성도가 한층 높아졌으며 가격에 비해 우수한 성능으로 소비자들로부터 인기가 많을 것임을 확신한다"고 시승 소감을 밝혔다.
기아차 수출관계자는 "카니발Ⅱ에 대해 국내 및 해외에서 주문이 몰려 12만7,000대였던 생산량을 16만대로 늘리고 잔업 및 특근 등 공장을 24시간 풀 가동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수요가 공급보다 많은 형편이며, 현재 일선 수출부서의 담당자들은 카니발Ⅱ를 조기에 공급해 달라는 딜러들의 독촉전화로 업무에 지장을 받을 정도"라며 "생산량을 대폭 늘려야 주문량을 겨우 맞출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카니발Ⅱ는 유럽지역엔 10월부터 수출을 시작, 올해 1만1,500대를 수출할 계획이며 내년엔 유럽지역에서 연간 2만2,460대로 수출물량을 대폭 확대할 방침이다.
추가정보를 입력해주세요!
서비스(이벤트, 소유차량 인증 등) 이용을 위해, 카이즈유 ID가입이 필요합니다.
카이즈유 ID가 있으신가요?
카이즈유 ID를 로그인 해 주세요.
SNS계정과 연결되어, 간편하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