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SK엔카, 안전 위해 서스펜션 튜닝 하고 싶다


국내 최대 중고차 전문 기업 SK엔카는 국내 최대 규모의 대표적인 자동차 애프터마켓 전문전시회인 ‘2013 서울오토살롱’과 함께 성인남녀 794명을 대상으로 ‘내가 하고 싶은 튜닝’이라는 주제로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서스펜션 튜닝’을 하고 싶다는 답변이 1위를 차지했다고 8일 밝혔다.

‘튜닝을 하고 싶은 이유’는‘운전자의 안전을 위해서(25.1%)’로 나타났으며,‘튜닝에 투자할 수 있는 비용’은‘1백 ~ 3백 만원(37%)’이 가장 높게 집계됐다.

서스펜션 튜닝은 주행 중 충격을 흡수하는 스프링과 쇼크업소버 등을 바꿔 고속주행 시 안전성을 높이면서 보다 민첩해진 핸들링을 경험하게 한다. 응답자들은“서스펜션 튜닝은 위기 상황에서 나와 상대방 운전자 모두의 안전을 지켜준다”,“스피드도 좋지만 안전이 우선”등의 이유로 서스펜션 튜닝을 1위로 꼽았다.


2위를 차지한 타이어 인치업(14.7%)은 고속 주행을 할 때 접지력을 증대시켜 안전성과 코너링 성능을 개선시키며 디자인도 일반 타이어보다 고급스러워 보이는 장점이 있다. 응답자들은“차량 튜닝의 시작과 끝은 타이어와 경량화된 휠”,“차량에 버겁지 않은 적당한 무게와 인치의 타이어와 휠을 선택한다면 아쉬운 브레이크 성능이 개선될 것”,“휠이 차 외관의 99%를 결정한다”등의 답변을 내놨다.

이어 열 차단 필름(14.6%)이 근소한 차이를 보이며 3위에 올랐다. 매년 여름철마다 폭염이 계속 되고 기온 또한 높아지고 있어 많은 소비자들이 자외선 차단이 잘 되고 차량 온도를 낮출 수 있는 기능성 제품에 관심을 보였다. 차량 온도가 낮아지면 에어컨 사용 빈도나 강도도 줄어 들어 연비 높이기에도 어느 정도 효과를 볼 수 있다.

Copyright © CARISYOU. All Rights Reserved.

토크/댓글|0

0 / 300 자

작성된 댓글이 없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