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규어 코리아는 내년 출시 예정인 고성능 스포츠카 F-타입 프로젝트 7의 국내 예약판매를 시작했다.
F-타입 프로젝트 7은 역대 출시된 재규어의 양산모델 중 가장 빠르고 강력한 성능을 갖춘 2인승 컨버터블 스포츠카다. 250대 한정으로 생산되며, 이중 국내에 약 7대 판매가 계획되어 있다.
이 차량은 재규어 랜드로버의 리미티드 에디션 모델 생산을 담당하는 스페셜 오퍼레이션 팀에서 수작업으로 제작된다. 가격과 최종 사양 등은 오는 9월 공개될 예정이며, 내년 6월 출시 이후 예약 순서에 따라 고객들에게 순차적으로 인도된다.
프로젝트 7이라는 모델명은 르망 24에서 7차례 우승했던 재규어의 레이싱 역사를 기념해 지어졌고, 독특한 디자인은 탄생 60주년을 맞은 재규어의 전설적인 레이싱카 D-타입에서 영감을 받아 설계되었다.
5.0리터 V8 슈퍼차저 엔진의 강력한 성능은 최고출력 575마력, 최대토크 69.3kg.m를 발휘해 F-타입 라인업 중 최고의 성능을 자랑한다. 강력한 힘을 기반으로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3.9초 만에 도달하며 최고속도는 300km/h에 이른다.
차체는 100% 알루미늄으로 경량화에 성공했다. 기존 F-타입 컨버터블 대비 80kg 줄어든 차체 중량은 1,585kg에 불과하다.
프로젝트 7의 디자인은 전통과 혁신의 균형 있는 조화가 돋보인다. F-타입의 핵심 하트라인은 유지하면서도 D-타입에서 영감을 얻은 운전석 헤드레스트 후면 페어링, 프런트 범퍼와 같은 독특한 디자인 요소들을 현대적인 감각으로 완벽하게 재현했다.
특히, 운전석과 조수석 사이에 자리한 고유 일련번호와 재규어 디자인 총괄 디렉터 이안 칼럼의 서명이 각인된 명판은 재규어 리미티드 에디션만이 가질 수 있는 희소성을 극대화했다.
데이비드 맥킨타이어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 대표는 “F-타입 프로젝트 7은 리미티드 에디션이라는 희소성에 성능과 디자인 역시 존재감이 확실한 고성능 스포츠카”라며 “예약 판매를 통해 전 세계 모든 재규어 고객과 동일하게 국내 고객들 역시 명차의 가치를 소유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추가정보를 입력해주세요!
서비스(이벤트, 소유차량 인증 등) 이용을 위해, 카이즈유 ID가입이 필요합니다.
카이즈유 ID가 있으신가요?
카이즈유 ID를 로그인 해 주세요.
SNS계정과 연결되어, 간편하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