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가 대학생들에게 생생한 자동차 산업 현장의 콘텐츠 제작 기회를 제공하는 영현대 글로벌 대학생 기자단 11기를 3월 16일부터 4월 3일까지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기획/취재, 영상, 리포터 등 3개 부문이며 국내 거주 중인 내국인 재학생 및 외국인 유학생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현대차는 기자단에게 미국, 중국, 유럽, 인도 등 현대차가 진출해 있는 글로벌 사업장의 취재와 현대차그룹에서 운영 중인 글로벌 청년 봉사단인 해피무브 동행 취재의 참여, 현대차 및 그룹에서 진행하는 신차발표회, 채용, 대학생 프로그램, 사회공헌 활동 등 국내외 주요 행사의 취재 기회를 제공한다.
이 밖에도 영현대 기자단이 제작한 자동차, 대학생활, 여행, 문화 등 관련 콘텐츠를 유튜브, 페이스북 등의 SNS채널을 통해 널리 확산시켜 대학생들과의 소통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현대차는 영현대 기자단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체계화된 교육과정을 제공한다.
선발 후 한 달간 현대차 실무진에게는 현대차의 브랜드, 디자인, 홍보, 마케팅과 자동차 산업에 대한 교육을, 모집 분야별 전문가에게는 취재/인터뷰 방법, 사진/영상 촬영법, 기사 작성법 등의 교육을 받게 되며 월례 기획회의, 수시 특강, 워크샵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영현대 기자단의 전문성을 높일 계획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체계적인 교육과정과 진정성 있는 프로그램을 통해 대학생들이 우수한 오피니언 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영현대 기자단 활동이 20대의 인생에서 가장 의미 있는 시간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현대차는 기자단 활동기간을 기존 1년에서6개월로 개편 운영해 학생들이 프로그램 집중도를 높일 수 있게 할 예정이다.
지원은 현대차 대표 대학생 영현대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모집요강 또한 확인 할 수 있다.
추가정보를 입력해주세요!
서비스(이벤트, 소유차량 인증 등) 이용을 위해, 카이즈유 ID가입이 필요합니다.
카이즈유 ID가 있으신가요?
카이즈유 ID를 로그인 해 주세요.
SNS계정과 연결되어, 간편하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