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무선모형 전동(EP)자동차 및 비행기(Tower Plane)를 실내에서 자유롭게 조종할 수 있는 대규모 경기장이 수도권에서 처음으로 분당에 개장된다.
메조니안주식회사(대표 권현준)은 한국디자인진흥원과 함께 분당구 야탑동 소재 코리아디자인센터 2층에 높이 18m, 200평 규모의 모형전동차 및 비행기 실내경기장인 \'라크 클럽\'을 오는 8월 30일 개장한다.
무선으로 작동되는 모형 전동차나 비행기의 조정은 그동안 마니아중심의 취미활동정도로 인식돼왔으나 대규모 실내경기장의 개장에 따라 앞으로 일반인도 손쉽게 동참 할 수 있는 새로운 레포츠로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국내 최초의 다목적 실내경기장인 라크클럽은 코스길이만 1백m(가로 20m, 세로 10m)에 달하고 고무판으로 서킷 노면을 만드는 등 첨단 설계시스템을 채택, 모형전동차 10대가 시속 100km의 속도로 동시 주행하는 것이 가능하다. 또 경기장의 높이가 18m에 달해 철근구조의 2층에 마련된 조종석에서 충분한 시야를 확보한 가운데 모형 비행기나 헬기를 자유롭게 띄울 수 있다.
특히 학생들이 컴컴한 PC방에서 나와 온가족이 함께 즐길수 있는 레포츠 공간을 마련한다는데 중점을 두었는데 ◆전동차 대여 ◆넓은 관람석 및 휴식공간 마련 ◆실시간 중계로 클럽내 어디에서든 주행 및 비행장면 관람 등을 통해 마니아와 일반인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새로운 레포츠 공간으로 정착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한다.
또한 모형 전동차 비행기의 조립부터 조종기술까지 교육하는 아카데미도 운영할 계획이며 리모트콘트롤 분야의 저변확대를 위해 연중무휴로 클럽을 운영할 방침이다. 더욱이 3D트레이닝 시뮬레이터를 마련, 가상주행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이곳에서 실력이 축적될 경우 실제로 비행기 및 자동차의 조종도 가능하도록 할 계획이다.
인터넷 중계를 통해 모형 전동차와 비행기 조종 동호인의 재미와 활성화를 도모하는 한편 주5일근무 시대를 맞아 온가족이 코리아디자인센터에서 다양한 문화행사를 보고 무선모형 전동차및 비행기 경기를 동시에 즐기는 새로운 체험공간으로 정착시켜나갈 계획이다.
라크 클럽은 모형 전동차 대여를 국내최초로 본격화하기위해 이미 20여대 이상의 차량을 구비했으며 그동안 고가의 장비를 구입하지 못해 리모트콘트롤 분야에 뛰어들지 못한 청소년 등을 위해 소액의 임대료를 받고 임대해 줄 계획이다.
또한 주행속도를 알 수 있는 자동랩카운터를 설치했으며 촬영시스템도 도입해 본인의 주행장면을 CD로 제작할 수 있다.
☎ 문의 : 031-788-7690
추가정보를 입력해주세요!
서비스(이벤트, 소유차량 인증 등) 이용을 위해, 카이즈유 ID가입이 필요합니다.
카이즈유 ID가 있으신가요?
카이즈유 ID를 로그인 해 주세요.
SNS계정과 연결되어, 간편하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