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르노삼성 SM6, 올해의 안전한 차 1위


르노삼성자동차는 중형 세단 SM6가 국토부의 ‘2016 올해의 안전한 차’중 가장 높은 점수로 1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SM6는 4개 안전성 평가에서 모두 최상위권 성적을 획득했으며, 안전도 종합등급 점수 92.1점으로 14종 평가 차량 중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아 ‘2016 올해의 안전한 차’에 선정됐다. 특히 주행전복 및 제동 안전성을 평가하는 주행 안전성 분야에서 전체 차량 중 가장 높은 9.5점을 기록했다.

SM6는 각 평가 분야 별 별표 획득 기준으로도 충돌안전성과 주행안전성에서 별 5개를 획득하는 등 총 14개를 얻어 이번 평가 차량 중 가장 많은 별을 획득했다.

SM6는 올해 최고 인기차에 걸맞은 차체 강성과 다양한 첨단 안전 시스템으로 동급 최고의 능동적 안전성을 이루었다. 특히 SM6는 주행안전성 분야 중 제동 성능에서 유일하게 만점을 획득해 완벽한 제동성능을 입증했다.

‘올해의 안전한 차’ 시상식은 국토교통부 주관 행사로, 국내에서 판매되는 자동차의 안전성을 4개 안전성 분야로 평가하여 최고의 안전차량을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르노삼성자동차 관계자는 “SM6는 안전과 품질에 대한 르노삼성자동차만의 엄격한 기준이 철저히 녹아 들어 있다” 며 “차급을 뛰어 넘는 고급스런 디자인과 첨단 사양 때문에 SM6이 올해 수많은 고객들께 큰 사랑을 받았는데 이번에 최고 안전한 차를 타신다는 희소식을 전해드림으로써 성원에 보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박신원 기자 (메가오토 컨텐츠팀)

Copyright © CARISYOU. All Rights Reserved.

토크/댓글|0

0 / 300 자

작성된 댓글이 없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