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GM, 자율주행 탑재한 볼트EV 양산 성공

 

제너럴모터스가 14, 차세대 자율주행 시스템을 탑재한 쉐보레 볼트EV 시험 차량의 대규모 생산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미국 미시간 주에 위치한 오리온 타운십 공장에서 양산된 130대의 시험 차량은 현재 샌프란시스코, 디트로이트 등지에서 운행 중인 기존 자율주행 시험 차량 50여대와 함께 시험 운행에 본격 투입될 예정이다.


메리 바라 GM 회장 겸 CEO이번 차세대 자율주행 시험 차량의 양산으로 퍼스널 모빌리티에 대한 GM의 비전에 한 걸음 더 가까이 갈 수 있게 되었다더 많은 자율주행 시험 차량을 실제 도로에서 운행함으로써 자율주행 차량 역시 일반 차량과 동일한 수준의 엄격한 안전과 품질을 확보하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볼트EV 자율주행차량은 LIDAR, 카메라, 각종 센서 등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완전 자율주행 차량 개발을 앞당기기 위한 GM의 최신 하드웨어 장치와 제어 시스템을 탑재하고 있다.

 

한편, GM과 크루즈 오토메이션의 엔지니어들은 지난해 6월부터 볼트EV를 샌프란시스코와 애리조나 주 스코츠데일의 일반 도로에서 시험 주행하고 있으며, 올해부터는 미시간 주 워런의 일반 도로에서도 시험 운영 중이다.


기사/ 윤수정 기자


Copyright © CARISYOU. All Rights Reserved.

토크/댓글|0

0 / 300 자

작성된 댓글이 없습니다.

인기매거진

2025-04-28 기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