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현대차, 신형 싼타페 렌더링 이미지 공개



현대차가 4세대 신형 싼타페(TM)의 렌더링 이미지를 최초로 공개했다.
 
2012년 출시된 3세대 싼타페 이후 6년 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신형 싼타페는 제품개발 초기부터 고객 편의를 최우선으로 고려해 완성된 ‘인간 중심의 신개념 중형 SUV’로, 디자인에서부터 패키지, 주행 성능, 안전 및 편의사양에 이르기까지 차량 전반에 걸쳐 목표 고객의 차량 이용 분석 결과를 적극 반영해 상품성을 향상시킨 것이 특징이다.
 
코나와 넥쏘에 이어 현대차의 새로운 SUV 디자인 정체성이 적용된 신형 싼타페는 대형 캐스캐이딩 그릴과 컴포지트 램프로 미래지향적인 이미지를 강조한 전면부, 매끈하게 흐르는 루프라인과 날렵한 사이드 캐릭터 라인으로 역동성이 강조된 측면부, 볼륨감 넘치는 테일게이트와 범퍼 디자인으로 당당함을 갖춘 후면부로 완성됐다.


또한, A필러 슬림화 및 벨트라인 하향화를 통한 시계성 향상, 동급 최대 2열 레그룸 확보, 2열 시트 원터치 워크인&폴딩 및 3열 승하차 보조 손잡이를 통한 3열 승하차 편리 제공, 화물적재 공간 증대 등 다양한 패키지 기술을 통해 최상의 편의를 제공한다.



한편, 현대차는 최근 산업계에서 각광받고 있는 ‘캄테크(Calm-Tech)’ 트렌드를 신형 싼타페에 적극 반영했다고 밝혔다. 현대차는 사용자 경험 분석 결과, 신형 싼타페 등 중형 SUV 고객이 특히 가족의 안전에 민감하고 차량 내에서의 거주성 및 편의성을 중점적으로 고려한다는 점에 착안해 이 부분의 경쟁력을 향상시키는데 집중했다.


그에 따라 승객이 내릴 때 후측방에서 접근하는 차량이 감지되면 경고를 보내고 뒷좌석 도어 잠금상태를 유지하는 ‘안전 하차 보조’ 기능, 운전자가 차량에서 내릴 때 뒷좌석 동승자가 하차하지 않고 실내에 남아있는 것으로 인지될 경우 경고를 해주는 ‘후석 승객 알림’ 기능 등을 적용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신형 싼타페는 현대차가 차량 개발 초기부터 완성까지 철저히 사용자 경험(UX) 관점에서 개발한 차량”이라며, “신형 싼타페는 고객이 차량을 이용하는 모든 순간에 최고의 만족감을 선사하며 국내 SUV 시장에서 독보적인 존재감을 발휘할 것으로 확신한다”고 밝혔다.


현대차는 내달 7일부터 전국 영업점을 통해 신형 싼타페의 사전계약을 실시한다.

Copyright © CARISYOU. All Rights Reserved.

토크/댓글|1

0 / 300 자

fary*** 2018-01-31 08:54 | 신고
싼타페 외관멋지네요

0 / 300 자

댓글 접기 댓글 접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