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폭스바겐-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프로젝트 개발


폭스바겐과 마이크로소프트는 전략적 제휴를 맺고 자동차 업계 최대 규모의 클라우드 프로젝트 중 하나이자 향후 폭스바겐의 모든 디지털 서비스와 모빌리티 사업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게 될 ‘폭스바겐 오토모티브 클라우드’ 개발을 추진키로 했다고 밝혔다.


이번 마이크로소프트와의 협력을 통해 폭스바겐은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시킬 수 있는 동력을 확보하게 됐으며, 완벽하게 연결된 커넥티드 카와 디지털 생태계 ‘폭스바겐 위’를 모두 갖춘 모빌리티 기업으로서 디지털 전환을 위한 결정적 토대를 마련하게 된다. 


폭스바겐 오토모티브 클라우드 구현을 통해 폭스바겐은 모든 차량 간의 상호 연결을 클라우드 기반의 플랫폼과 고객중심의 생태계를 기반으로 최적화시킬 수 있게 된다.



폭스바겐 이사회 의장 겸 CEO 헤르베르트 디이스는 “마이크로소프트와의 전략적 제휴는 폭스바겐의 디지털 혁신을 가속화 할 것”이라며, “세계 최대 자동차 회사 중 하나인 폭스바겐과, 독특한 기술적 전문성을 지닌 마이크로소프트는 최적의 조합을 이룰 수 있고, 양사는 함께 미래의 자동화된 모빌리티를 완성해나가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마이크로소프트 CEO 사티아 나델라는 “폭스바겐은 디지털 방식의 기술을 활용해 고객에게 혁신적이고 새로운 커넥티드 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세계 유수의 기업들이 사용하고 있는 자사의 애저를 폭스바겐이 선택했다는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또한 “폭스바겐과 마이크로소프트가 함께라면 전 세계 모든 곳에 있는 사람들을 위한 드라이빙 경험을 다시 만들어줄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Copyright © CARISYOU. All Rights Reserved.

토크/댓글|2

0 / 300 자

sand**** 2018-10-01 22:30 | 신고
마이크로소프트와의 전략적 제휴로 디지털 혁신에 박차를 가해갈
폭스바겐의 행보가 기대되네요

0 / 300 자

댓글 접기 댓글 접기

lcb0*** 2018-10-01 17:14 | 신고
혁신적인 기술이 나오기를 지켜볼게요~

0 / 300 자

댓글 접기 댓글 접기

인기매거진

2024-05-03 기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