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신차소개

메르세데스-벤츠, 완전변경 3세대 CLS 공개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18, 서울 청담 전시장에서 3세대 완전변경 모델로 거듭난 신형 CLS를 국내 최초로 공개했다.

 

4도어 쿠페형 세단이라는 새로운 장르를 개척한 CLS는 지난 2003년 첫 출시 이후 독보적인 디자인을 바탕으로 시장을 선도해왔다. 6년 만에 완전변경 모델로 돌아온 3세대 뉴 CLS1세대의 고유한 분위기를 계승하며 절제된 선과 뚜렷한 윤곽으로 메르세데스-벤츠의 디자인 철학인 감각적 순수미의 진화를 이뤄냈다. 최신 기술의 신형 가솔린 및 디젤 엔진과 반자율주행 기능은 혁신적인 주행 경험을 제공한다.



CLS의 대표적인 디자인 변화는 차량 아래쪽을 향해 더욱 넓어진 그릴과 상어의 코를 연상케 하는 앞으로 기울어진 형상의 날렵한 전면부다. 그릴 윤곽을 따라 넓고 낮게 장착된 헤드램프는 견고하고 대담한 이미지를 더한다.

 

높은 아치형 벨트라인과 프레임 없는 사이드 윈도우 라인, 평평한 후면부로 부드럽게 연결되는 유려한 숄더 라인 등이 돋보이는 측면부는 CLS의 역동성을 한층 강조한다. 테일램프는 헤드램프와 마찬가지로 3차원의 입체감을 부여하며, 차량의 폭이 더욱 넓어 보이도록 낮게 디자인됐다. 그 외에도 후면 범퍼에 위치한 반사경과 번호판, 트렁크 중심에 위치한 스타 로고 등은 메르세데스-벤츠 쿠페 모델만의 디자인 특색을 보여준다.



실내 인테리어는 세련된 외관과 완벽히 어우러지는 감각적 디자인이 돋보이며, 고품질 소재의 정교한 디테일과 첨단 기술이 조화를 이룬다. 전면부터 후면 도어까지 이어지는 물결 라인은 매끄럽게 흐르는 느낌을 부여하고, 와이드 스크린 콕핏과 제트기의 터빈을 닮은 에어벤트, 수작업으로 마무리된 시트 등의 조합은 스포티하고 고급스러운 공간을 완성한다.

 

개별적으로 조절 가능한 64가지 색상의 앰비언트 라이팅은 에어벤트에도 적용된다. 공조 시스템의 온도를 조절하는 경우 에어벤트의 조명 색상이 변화하며, 온도가 높아지면 빨간색으로, 온도가 낮아지면 파란색으로 바뀐다.



실내의 가장 큰 변화 중 하나는 CLS 최초로 5인승 시트가 적용됐다는 점이다. CLS만을 위해 고안된 시트는 5인승임에도 뒷좌석 좌측과 우측이 앞좌석과 동일하게 디자인되어 개별 시트와 같은 느낌을 준다. 등받이는 40:20:40 비율로 접을 수 있으며, 등받이를 접지 않아도 최대 520리터의 넉넉한 트렁크 적재공간을 제공한다.



엔진은 완전히 새로운 직렬 6기통 디젤 및 가솔린 유닛이 탑재된다. CLS 400d 4MATIC 모델의 3.0리터 디젤 엔진은 혁신적 기술을 통해 최고출력 340마력, 최대토크 71.4kg.m를 발휘하며 연료 소모량과 배기가스 배출량을 감소시켰다.

 

새롭게 AMG 라인업에 합류한 CLS 53 4MATIC+ 모델은 3.0리터 직렬 6기통 엔진에 ‘EQ 부스트로 불리는 통합 전기모터와 48볼트 전기 시스템을 더해 극대화된 성능과 최적의 효율을 발휘한다. 최고출력 435마력, 최대토크 53.0kg.mEQ 부스트를 통해 22마력과 25.5kg.m의 토크가 추가로 더해진다.



더욱 향상된 댐핑 시스템이 적용된 에어서스펜션 방식의 에어 바디 컨트롤 기능은 기본으로 제공된다. 조절 가능한 댐핑 시스템을 통해 컴포트, 스포츠, 스포츠 플러스의 3가지 주행 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 그에 따라 운전자는 편안함부터 스포티함까지 다양한 승차감과 퍼포먼스를 경험하게 된다.



CLSS클래스에 비견되는 최고 수준의 안전성과 편의성도 제공한다. 충돌 위험이 감지된 경우 스피커를 통해 고주파음을 발생시켜 충돌 시의 청각 손실을 최소화해주는 프리-세이프 사운드 기능이 최초로 탑재된 것을 비롯해 다양한 안전장비가 기본 적용됐다.

 

또한, 메르세데스-벤츠가 세계 최초로 선보인 바 있는 멀티빔 LED 헤드램프에는 울트라 레인지 하이빔이 장착되어 법규가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최대 밝기의 빛을 650미터 이상 떨어진 거리까지 비춰준다. 그 외에도 S클래스를 통해 선보였던 에너자이징 컴포트 컨트롤 기능이 공조장치, 시트, 조명, 오디오 시스템 등과 유기적으로 연계해 최상의 탑승 환경을 조성한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올해 3분기 중 CLS 400d 4MATIC, CLS 400d 4MATIC AMG Line 두 모델을 먼저 출시하며, 연내 AMG 모델을 포함한 추가 라인업을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먼저 출시될 모델의 판매 가격은 CLS 400d 4MATIC 9,990만원, CLS 400d 4MATIC AMG Line 1900만원이다.

Copyright © CARISYOU. All Rights Reserved.

토크/댓글|2

0 / 300 자

pms0*** 2018-06-19 17:52 | 신고
겁나 날렵하게 생겼다. 근데 일단 비쌈

0 / 300 자

댓글 접기 댓글 접기

mega**** 2018-06-19 13:15 | 신고
앞모습이 호불호가 갈리는듯...

0 / 300 자

댓글 접기 댓글 접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