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도자료.12.16] 기아자동차가 중국 내 한류열풍을 이용한 \'자동차 한류(韓流) 마케팅\'에 박차를 가한다.
기아는 중국 경제형 승용차부문에서 선풍적 인기를 끌고 있는 \'천리마\' 구입고객에게 한국 방문의 기회를 제공하는 \'천리마 타고 한국가자\'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행사에는 추첨을 통해 선발된 천리마 구입 고객과 중국 자동차업계 담당 기자단 등 총 200여명이 참가하며, 참가자들은 16일부터 3박4일동안 기아차 화성공장, 현대차 아산공장 등 첨단 자동차시설을 둘러보고 한국 주요 문화 관광지 등을 방문하는 기회를 갖는다.
기아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중국 고객들이 기아차의 우수한 품질과 기술력 등을 직접 체험하고 천리마에 대한 자부심과 신뢰감을 가질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며 “중국 내 한류열풍이 한국차까지 확산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기아는 이번 천리마 한류 마케팅 이외에도 중국시장 공략을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지난 5월에는 중국 자동차업계 최초로 천리마 1.3의 신차발표회를 자동차 전문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 생중계하는 등 온라인을 활용한 마케팅을 실시중이며, 8월에는 \'사스(SARS)와 중국 민족정신 발견\'이란 주제로 \'천리마배 전국 글짓기대회\'를 개최했다. 특히, 내년에는 국산 미니밴으로서는 최초로 카니발이 중국 현지에서 생산, 판매될 예정이어서 프라이드-천리마에 이어 자동차 한류열풍에 가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기아는 지난 96년부터 중국에서 프라이드를 생산, 판매해 왔으며 2002년 중국 3대 자동차메이커인 둥펑기차집단과 합자계약을 체결, 둥펑위에다기아기차유한공사를 설립해 국내 업계 최초로 중국 내 공인 승용차인 천리마를 생산, 판매하고 있다. 기아는 천리마와 프라이드의 판매호조로 올해 중국시장 판매목표인 5만대를 훨씬 초과 달성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추가정보를 입력해주세요!
서비스(이벤트, 소유차량 인증 등) 이용을 위해, 카이즈유 ID가입이 필요합니다.
카이즈유 ID가 있으신가요?
카이즈유 ID를 로그인 해 주세요.
SNS계정과 연결되어, 간편하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