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국산차] 기아자동차, 세계 여자인라인마라톤팀 창단


-월드 인라인컵 후원, 스포츠마케팅 가속

기아자동차가 인라인을 통한 스포츠 마케팅에 나섰다.

기아는 9일 기아자동차 압구정사옥에서 세계적인 인라인대회 「월드인라인컵(WIC ; World Inline Cup)」의 조직위원회와 조인식을 갖고 향후 1년간 공식 후원을 맡았다.

최근 다양한 스포츠 마케팅을 통해 세계적으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있는 기아자동차는 월드인라인컵의 후원과 함께 11일 잠실에서 열리는 「기아 쎄라토 서울 월드인라인컵 2004 (KIA CERATO Seoul World Inline cup 2004)」 대회도 후원한다고 덧붙였다.

인라인스케이트는 미국과 유럽 등지에서 젊은층을 중심으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스포츠로 대중들의 참여율이 높은 스포츠로 평가받고 있으며, 국내에서도 어린이부터 노년층까지 폭넓게 즐기는 문화로 자리잡고 있다.

기아차 영업본부장 김중성 부사장은 \"인라인 스케이트는 최근 우리 나라에서 가장 대중적인 스포츠로 떠오르고 있다\"며 \"인라인 마케팅은 기아자동차의 젊고 역동적인 이미지를 한국 및 전 세계에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기아는 세계 최고의 여자선수들이 소속되어있는 베르두치(Verducci) 팀의 스폰서 계약을 맺고 팀의 공식 명칭을 \'기아-베르두치 인터내셔널 팀(KIA-Verducci International Team)\'으로 정했다.

기아-베르두치 인터내셔널 팀은 작년 월드인라인컵 최종 우승자인 제시카 스미스(Jessica Smith)를 비롯 4위 나탈리 바보틴(Nathalie Barbotin)과 8위 테레사 클리프(Theresa Cliff) 등 세계 랭킹 10위권 선수들로만 구성돼 여자 인라인 세계 최강의 자리를 노리고 있다.

또한 기아는 베르두치팀의 후원 계약과 함께 2001년, 2002년 세계주니어선수권대회를 제패, 국내 \'인라인 신동\'으로 알려진 궉채이(16, 안양 동안고) 선수를 영입했다. 세계적인 선수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게 될 궉채이 선수는 5월부터 프랑스와 스위스에서 열리는 유럽 4개 대회의 현지 원정 출정지원을 기아로부터 받게 된다.

궉채이 선수는 \"세계적인 선수들과 함께 성인무대에 서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세계 정상을 목표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기아는 100만에 달하는 국내 인라인 인구에게 베르두치팀과 WIC 이미지를 활용한 대리점 광고 및 홍보물을 제작 배포해 인라인 마케팅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김기호 기자 (khk@autotimes.co.kr)

Copyright © CARISYOU. All Rights Reserved.

토크/댓글|0

0 / 300 자

작성된 댓글이 없습니다.

인기매거진

2025-05-07 기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