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2004디트로이트쇼-중국시장 전용 모델 등장


2004디트로이트쇼-중국시장 전용 모델 등장

분홍빛 라일락 컬러와 물고기 눈 모양의 헤드램프, 그리고 비늘 모양의 도어 핸들 등을 물고기가 유용하는 모습을 형상화한 소형 미니밴 Kunpeng과 Jiexun 이라고 하는 컨셉트카가 2004 디트로이트쇼에 출품된다.
스테이션 왜건형의 Kunpeng과 Jiexun 은 처음으로 중국시장만을 위해 디자인된 모델로 중국시장의 소비자들이 얼마나 다양한 모델들을 원하는지를 보여주는 예라고 할 수 있다.
더불어 중국시장은 급신장을 거듭해 세계 세 번째 자동차시장으로 부상할만큼의 판매를 지난해 기록했다.
하지만 중국에서 판매되는 대부분의 모델들은 수입되거나 다른 지역에서 생산되는 모델들의 변형 모델이거나 개조된 것들이다.
Kunpeng 은 GM과 상해기차 사이의 조인트 벤처 산하의 판아시아테크니컬 오토모티브센터에서 설계된 것이다. 중국 상해에 본거지를 둔 이 회사가 파워트레인과 에어컨 시스템, 섀시, 전기장비, 자동차 보디 등의 개발을 전담했다.
이 소형 미니밴은 7인승으로 풀 사이즈 미니밴과 같은 형태로 설계되었다. 하지만 전형적인 중국의 소비자들의 취향을 충족시키기에는 구조적으로 작지 않을까?
Kunpeng 의 넓은 윈드실드와 리어 윈도우, 충분한 글래스 선루프 등은 자유롭게 유영하는 물고기를 닮은 자동차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Jiexun은 이태리 튜린 근교 몬칼리에리에 있는 엔지니어링 및 디자인회사 I.D.E.A 연구소에서 설계했다. 이 다목적 자동차는 4인승 혹은 6인승으로 변형이 가능하고 루프에 마운트된 솔라 셀로 에어컨을 작동한다.

Copyright © CARISYOU. All Rights Reserved.

토크/댓글|0

0 / 300 자

작성된 댓글이 없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