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볼보의 컴팩트 세단 뉴 S40이 지난 15일 실시된 미국 충돌안전 테스트에서 모든 부문에 걸쳐 별 5개인 최고 점수를 받아 '최고의 선택(Best Pick)'으로 선정됐다고 볼보자동차코리아가 22일 밝혔다.
미국 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IIHS)가 실시한 이번 테스트는 운전석의 충격, 운전자의 안전, 안전벨트와 에어백의 효과적 작동 여부 등 세 부문에 걸쳐 시속 64km 속도에서의 정면충돌로 실시됐다. 미국정부 주관의 테스트보다 세부적인 기준과 높은 장애물이 적용되는 IIHS 충돌테스트는 자동차 안전도를 평가하는 민간기관으로는 최고의 권위를 자랑한다.
볼보는 준중형급인 뉴 S40에 볼보 최고급 세단인 S80 수준의 완벽한 안전성을 갖추기 위해 뉴 S40의 전방 구조를 4개의 존으로 나눠 설계했다. 가장 바깥쪽 존이 대부분의 변형을 감당하도록 해 대부분의 충돌사고에서 탑승공간이 최대한 보호된다. 4개의 존은 각기 다른 4개 등급의 강철이 사용됐다. 일반 차체 강철에 고강도 강철, 엑스트라 고강도 강철, 울트라 고강도 강철 등 3종의 고강도 강철이 추가돼 차례로 오는 충격을 효과적으로 흡수하는 최고의 안전성을 확보하게 됐다.
볼보는 지난해초 동일한 충돌테스트에서도 XC90이 1위를 차지해 안전의 대명사임을 검증받은 바 있다.
강호영 기자(강호영 기자)
추가정보를 입력해주세요!
서비스(이벤트, 소유차량 인증 등) 이용을 위해, 카이즈유 ID가입이 필요합니다.
카이즈유 ID가 있으신가요?
카이즈유 ID를 로그인 해 주세요.
SNS계정과 연결되어, 간편하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