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통한 자동차 구매 비율 증가
J.D.파워의 조사결과에 따르면 자동차 구매자들이 자동차를 구매할 때 자동차회사의 웹사이트를 우선 방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딜러 인보이스 가격이나 리베이트 정보, 그리고 거래가격을 제공하는 독립적인 웹사이트가 구매자들에게는 가장 인기가 있었다고 이 조사결과는 밝히고 있다.
조사에 응답한 인터넷을 통한 자동차 구매자의 40% 가량이 자동차회사의 웹사이트에서 검색을 시작한다고 답했다. 이는 1년 전보다 36% 증가한 수치다. 비슷한 수치의 구매자들이 자동차회사의 웹사이트가 가장 유익하다고 답했다.
독립적인 자동차 구매 및 가격 관련 웹사이트는 58%로 아직은 더 높은 수치를 보이고 있다. 자동차회사 웹사이트에서는 하지 않고 있는 가격 정보를 제공하는 독립적인 사이트는 여전히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고 J.D.파워 관계자는 밝혔다.
한편 인터넷을 통한 정보를 통해 자동차 구입을 결정하는 구매자의 비율이 약 절반을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2년 전에는 40% 수준이었다.
또한 딜러를 찾는데도 인터넷을 이용하는 구매자가 점점 더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이 조사결과 나타났다. 구매자의 22%가량이 인터넷을 통해 딜러 정보를 찾은 것이다. 2002년에는 14% 수준이었다.
인터넷을 통해 신차를 구입하는 숫자는 1년 전에 비해 64%가량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채영석(charleychae@icomes.com)
추가정보를 입력해주세요!
서비스(이벤트, 소유차량 인증 등) 이용을 위해, 카이즈유 ID가입이 필요합니다.
카이즈유 ID가 있으신가요?
카이즈유 ID를 로그인 해 주세요.
SNS계정과 연결되어, 간편하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