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하이브리드와 연료전지 레이스 열린다


하이브리드와 연료전지 레이스 열린다.

자동차 레이스 포뮬러 원 모나코 그랑프리의 주최로 유명한 Automobile Club de Monaco(A. C. M.)은 연료전지차와 하이브리드카만으로 겨루는 몬테카를로 랠리 Rallye Monte-Carlo Fuel Cell & Hybrid를 개최한다.
Rallye Monte-Carlo Fuel Cell & Hybrids는 F1그랑프리로 유명한 국제자동차연맹(FIA: Federation Internationale de l\'Automobile)이 정하는 규정 등에 준해 경기를 개최하며 스위스의 Auto Sport Suisse、프랑스의Federation Francaise du Sport Automobile、이탈리아의 C.S.A.I. 등의 단체로부터 후원을 받는다고 한다. A. C. M.은 연료전지차와 하이브리드카의 기술 개량을 진척시키고 일반 소비자등에게 어필할 기회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이런 국제 레이스를 개최하기로 했다고 한다.
이미 출전팀의 엔트리가 접수가 시작되었으며 하이브리드카 부문에는 토요타 프리우스, 폭스바겐 뉴 비틀이, 연료전지차 부문에는 GM의 오펠 자피라, 다임러크라이슬러의 메르세데스 벤츠 A클래스, 현대자동차의 투산 등이 있으며 피아트도 연료전지차 부문에 출전을 결정했다고 한다.
4월 1일 스위스의 루가노에서 본선 레이스 전의 차체 검사등이 행해졌으며 4월 2일에는 오전 9시부터 경기가 시작된다.
하이브리드는 스위스 루가노와 모나코를 잇는 약 410km의 코스에서 치러지며 6시간의 목표시간이 설정되어 있다. 연료전지차는 코스의 절반인 이탈리아 토리노에 설계된 수소 보급소에서 한번에 한해 연료의 공급이 인정된다고.
프랑스의 알프스 산악로가 메인 코스에 포함되어 혹독한 레이스 전개가 예상되며 완주 시간과 연료 효율 등의 각 요소를 고려해 당일 밤 골인지인 모나코에서 시상이 이루어진다고 한다.

채영석(charleychae@carisyou.com)

Copyright © CARISYOU. All Rights Reserved.

토크/댓글|0

0 / 300 자

작성된 댓글이 없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