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르노삼성, \'제2회 한국가요제\' 개최


르노삼성자동차는 30일 오후 7시30분 해오름극장에서 국립극장과 함께 \'제2회 한국가요제\'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해에 이어 2회째 열리는 한국가요제는 한국 전통가요의 정체성 확립과 활성화에 기여하고 우리의 선율과 리듬을 대중화할 수 있는 가수를 발굴, 육성하기 위한 행사다. 장르와 연령에 구분없이 대중적인 악곡 형식에 한국의 전통적 소재인 악기, 선율, 리듬 등을 활용한 창작품이면 누구나 참가가 가능했던 한국가요제는 그 동안 2회의 치열한 예선을 거쳐 최종 결선에선 총 12개 팀이 기량을 뽐낼 예정이다. 특히 본선 진출팀 가운데는 중학교 3학년에 재학중인 학생부터 45세의 베테랑 작곡가까지, 또 전주 대사습 판소리 장원 수상자에서 대한민국 록페스티발 수상자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연령과 경력의 출연자들이 포함돼 화제가 되고 있다

회사측은 최종 선발된 총 5팀에게 2,000만원 상당의 상금과 함께 국립극장 전속가수로 위촉, 국립국악관현악단과의 협연 및 다양한 행사에 출연할 수 있는 특전을 준다

이 회사 조돈영 커뮤니케이션 본부장은 “한국가요제를 매년 개최하는 등 한국 전통문화 예술의 계승과 발전을 위한 사업에 적극 동참할 것\"이라고 말했다.




권용주 기자 soo4195@autotimes.co.kr

Copyright © CARISYOU. All Rights Reserved.

토크/댓글|0

0 / 300 자

작성된 댓글이 없습니다.

인기매거진

2025-05-06 기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