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볼보 C30 축소 모델, 팬-아메리칸 게임(Pan-American Games) 참가


볼보자동차코리아(대표 이향림)는 볼보의 작고 깜찍한 미니 C30이 2007년 7월 13일부터 28일까지 리오데자네이로에서 열리는 팬-아메리칸 게임(Pan-American games))에 행사도우미로 참가한다고 밝혔다.

팬앰 이라고도 불리는 팬-아메리칸 게임은 남북 아메리카 국가들이 경쟁하는 국제스포츠대회로, 이번 대회에는 미국, 브라질, 쿠바 등 총 42개국이 참가하고 있다. 볼보자동차는 이번 경기 중 투척 경기(던지기 종목)를 위해 특별히 1/5 크기로 축소된 미니(소형) C30을 개발했다.

이처럼 경기에 맞춰 특별 고안된 미니 C30은 2마력의 전기 모터를 탑재하고 있으며 창, 해머, 원반을 착륙 지점에서 선수에게 빠르고 원활하게 운반하는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무선으로 조종된다.
미니 C30은 최대 20 km/h (5 mph)의 속도로 4개의 원반, 3개의 창, 또는 2개의 해머를 운반할 수 있도록 고안되었다.


이번 팬-아메리칸 게임의 도우미로 나서는 볼보 Cool Compcat C30은 해치백 스타일의 작고 세련된 디자인을 갖춘 실용적인 도시형 스타일로, 특히 독특하고도 귀여운 글라스 테일게이트의 후면 디자인이 돋보이는 모델이다. 멋진 디자인과 뛰어난 성능, 그리고 가격 경쟁력까지 두루 갖춘 C30은 전세계의 관심을 받고 있다.

볼보자동차코리아 이향림 대표는 ”볼보가 이런 명망이 높은 대회의 진행에 참여하게 되어 기쁘다.”며, ”C30의 축소 모델 미니C30이 팬-아메리칸 게임의 페어플레이에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Copyright © CARISYOU. All Rights Reserved.

토크/댓글|0

0 / 300 자

작성된 댓글이 없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