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계 1위의 타이어 제조사인 브리지스톤은 일본 고무 업계 4위의 동양고무공업과 업무 및 자본 제휴에 관한 기본합의서를 체결했다고 지난 16일 발표했다.
이번 제휴를 통해 브리지스톤은 동양고무공업과 공동으로 제조기술을 개발하고, 원활한 원자재의 공급과 조달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또한 상호 위탁 생산을 통해 생산과 물류 능력을 향상시키고 국제적인 물류 체계를 구축하여 상당한 비용 절감 효과를 거둘 것으로 보인다..
업무 제휴와 더불어 브리지스톤은 2008년 10월에 동양고무공업이 실시하는 제3자 할당증자를 받아 발행 주식의 8.72%를 취득하기로 했고, 동양고무공업 역시 브리지스톤의 자기주식을 인수 받아 0.48%의 주식을 보유하게 되는 자본 제휴도 체결했다.
브리지스톤 측은 “이번 제휴는 최근 원자재 가격의 급등과 격화되고 있는 신흥 타이어 제조사와의 경쟁 구도 등 급속한 경영 환경의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이루어진 것으로 두 회사가 자본 및 업무 제휴를 통해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고 시장 내 기업경쟁력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 이라고 설명했다.
브리지스톤과 동양고무공업은 이번 제휴와 관련한 프로젝트 팀을 공동으로 구성하여 올 가을까지 구체적인 내용을 점검하고, 향후 중장기적인 파트너쉽을 유지해 나갈 예정이다.
추가정보를 입력해주세요!
서비스(이벤트, 소유차량 인증 등) 이용을 위해, 카이즈유 ID가입이 필요합니다.
카이즈유 ID가 있으신가요?
카이즈유 ID를 로그인 해 주세요.
SNS계정과 연결되어, 간편하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