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현대차그룹, 기프트카 캠페인 시즌6 모집 시작


현대차그룹은 24일 서울 유스호스텔에서 작년 기프트카 셰어링 캠페인에 사용된 차량 10대를 사회복지기관에 기증하는 전달식을 가지고 이날부터 새롭게 시작하는 기프트카 캠페인 시즌6의 주인공이 될 서민창업 희망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기프트카 캠페인 시즌6의 주인공으로 선정되면 참가자는 현대차 포터, 스타렉스와 기아차 봉고, 레이 등 창업계획에 가장 적합한 차량과 함께 차량 등록에 필요한 세금과 보험료를 지원받는다. 또한 현대차그룹은 지원 대상자에게 500만원 상당의 창업자금 및 마케팅지원과 함께 창업교육, 맞춤컨설팅, 현대차미소금융재단과 연계한 창업자금 저리(低利) 대출 등 성공창업을 위한 종합적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현대차그룹의 대표 사회공헌활동인 기프트카 캠페인은 차사순 할머니, 승가원 천사 등 다양한 이들에게 자동차를 선물해 화제를 모은 2010년 1차 캠페인, 저소득층 이웃의 성공적 자립을 돕는 창업용 차량 지원 등 올해로 6년째를 맞이했으며 총 216대의 차량을 사회 곳곳에 전달했다. 특히 작년 기프트카 캠페인 시즌5에는 창업용 차량 지원과는 별도로 기프트카 셰어링 캠페인을 운영, 누구나 기프트카를 신청해 봉사활동, 멘토링 등에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기프트카 캠페인 시즌6는 내년 1월까지 접수를 받게 되며, 9월부터 내년 2월까지 7개월간 매월 5~7명을 선발해 총 40명의 서민창업 희망자에게 기프트카를 지원할 계획이다.

신청은 이메일과 우편으로 받으며, 기프트카 캠페인 시즌6 전용 사이트(www.gift-car.kr)에서 지원절차에 대한 자세한 안내와 함께 신청서 양식을 내려 받을 수 있다. (문의전화 : 02-3453-6724)

현대차그룹은 사업 수행기관인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현대차미소금융재단, 창업 컨설팅 업체 등으로 공동심사위원회를 구성해 경제적 어려움과 창업계획, 자립의지 등을 종합 평가해 매월 지원 대상자를 선정한다. 선정된 주인공들의 사연과 창업과정은 기프트카 시즌6 캠페인 사이트에 소개되며, 누리꾼은 댓글 등록과 다양한 이벤트 참여를 통해 주인공들을 응원할 수 있다.

한편 현대차그룹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별도의 신청을 받아 스페셜 기프트카 10대를 공익성 목적을 위해 사회 곳곳에 기부하고 TV/온라인 광고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Copyright © CARISYOU. All Rights Reserved.

토크/댓글|0

0 / 300 자

작성된 댓글이 없습니다.

인기매거진

2025-05-23 기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