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와이즈오토, VB에어서스펜션과 독점 파트너십 체결


메르세데스-벤츠 밴 공식 서비스 딜러이자 벤츠 스프린터 밴 바디빌더인 와이즈오토가 에어 서스펜션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네덜란드 VB에어서스펜션의 한국 및 중국 시장에 대한 독점적 사업권을 확보하고, 에어 서스펜션 애프터 마켓 공략에 나선다고 밝혔다.


VB에어서스펜션은 메르세데스-벤츠, 폭스바겐, 랜드로버, 토요타, 닛산, 포드 등 세계적인 완성차 브랜드들에 에어 서스펜션을 OEM으로 공급하는 한편, 애프터 마켓용 에어 서스펜션 솔루션을 전 세계에 판매하고 있다.


VB에어서스펜션은 자동차 메이커와의 공동 개발을 통해 차체의 절단이나 용접, 천공 등 차량에 손상 없이 안전하게 장착이 가능하다. 특히 ASCU라 불리는 전자식 컨트롤 모듈에는 한국만을 위해 특별히 개발된 소프트웨어가 장착되어 노면 환경과 차량의 상태를 분석해 안락한 승차감은 물론 주행 안정성을 더욱 높여준다. 또한 유지보수가 상대적으로 용이한 기본 설계 및 이상 발생 시 긴급모드 전환이 가능한 시스템 등을 통해 높은 신뢰성과 안전성을 보장한다.


와이즈오토는 그 동안 벤츠 스프린터 밴의 바디빌더로서 쌓은 경험과 역량을 바탕으로, 한국 및 중국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에어 서스펜션 시스템을 VB에어서스펜션과 공동으로 개발해 시장 공략에 나설 계획이다.


우선 와이즈오토가 판매하고 있는 메르세데스-벤츠 스프린터 유로코치 및 유로스타 라인업에 에어 서스펜션 시스템을 추가하게 되며, 동시에 벤츠 G 클래스용 에어 서스펜션 시스템을 선보여 국내 시장 진입에 나선다. 이후 국내에서 가장 판매량이 많은 기아 카니발 및 현대 스타렉스 외 중 대형 차량들에 적용 가능한 에어 서스펜션 제품군을 순차적으로 개발해 시장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


중국 시장은 벤츠 모델 중심으로 시장 확대를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지난해부터 본격적으로 중국 판매를 시장한 메르세데스-벤츠 밴은 연간 2만7천대를 판매할 정도로 높은 인기를 얻으면서 향후 빠른 시장 성장이 기대되고 있다.

Copyright © CARISYOU. All Rights Reserved.

토크/댓글|2

0 / 300 자

kyh2***** 2020-05-11 00:43 | 신고
응원합니다

0 / 300 자

댓글 접기 댓글 접기

kyj0*** 2020-05-11 00:38 | 신고
화이팅

0 / 300 자

댓글 접기 댓글 접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