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포커스

그들은 왜 익스플로러를 선택했나?



최근 대형 SUV에 대한 관심이 어느 때보다 높아진 상황에서, 중형 SUV 구매를 고려하던 소비자들의 눈길이 대형 SUV로 쏠리고 있다. 오래전부터 대형 SUV의 대명사로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포드 익스플로러는 이러한 상황에서도 존재감을 잃지 않는 모습이다. 까다로운 국내 소비자들이 익스플로러를 선택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일단 익스플로러의 가장 큰 장점은 대형 SUV다운 넉넉한 실내 공간이다. 2열 공간은 언급 자체가 식상할 정도로 넉넉하며, 3열도 덩치 큰 성인 남성만 아니라면 크게 불편하지 않아서 여성 또는 아이들이 타기에 알맞다. 1열 시트의 액티브 모션 컨트롤 마사지 기능은 답답한 출퇴근길에서의 스트레스를 날려주는 기특한 편의장비다.



넉넉한 탑승 공간과 마찬가지로 기본 594리터, 2~3열 시트를 접으면 2,313리터까지 확장되는 적재 공간도 쓰임새가 상당하다. 양문형 냉장고 하나는 거뜬하게 적재할 수 있다고 보면 된다. 또한, 버튼 하나로 3열 시트를 접고 펼 수 있는 파워폴더 기능은 힘들이지 않고 유모차나 자전거를 적재할 수 있게 해준다.



동급 유일의 390와트 고출력 소니 오디오 시스템은 즐거운 드라이빙을 위한 또 하나의 요소다. 언제 어디서나 사용 가능한 싱크를 통해 음악 및 다양한 미디어 디바이스 연결을 지원하며, 한글 패치와 한국어 음성 인식 기능이 추가된 싱크 3를 탑재해 편의성이 탁월하다. 안드로이드 오토와 애플 카플레이도 당연히 지원한다.



덩치 큰 대형 SUV가 부담스러운 운전자를 위해서는 전자제어 주행 안전장치가 포함된 어드밴스 트랙이 도움을 준다. 전자제어 주행 안전장치는 각 바퀴에 분배되는 제동력과 엔진 출력을 선택적으로 제어해 접지력을 극대화시키고, 커브 컨트롤은 빠른 속도로 코너에 진입할 경우 자동으로 주행 속도를 줄여 안정적인 코너링을 가능케 한다.



안전 사양으로 탑재된 세이프 & 스마트 패키지에는 사각지대 정보 시스템, 후측방 경고 시스템, 차선이탈 경보 시스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제동 보조 기능이 포함되어 더없이 안전한 주행을 보장한다.



익스플로러는 아웃도어 라이프를 지향하는 대형 SUV답게 지형 관리 기능이 포함된 인텔리전트 4WD 시스템도 갖추고 있다. 일반도로 주행에 적합한 노멀 모드를 비롯해 진흙, 깊게 파인 길, 모래, 눈, 자갈, 풀밭 등으로 구분된 다양한 주행 모드를 활용하면 어떤 환경도 두렵지 않게 된다.



대형 SUV가 장점만 가진 건 아니다. 막상 구매하려면 주차실력이 걱정될 수도 있는데, 익스플로러는 향상된 액티브 파크 어시스트 기능을 통해 걱정을 해소시켜준다. 전후방 및 측면 감지 시스템이 안전한 평행 주차와 직각 주차 등을 지원하며, 전방 180도 카메라를 통해 차체 주변 시야를 구석구석 확보할 수 있다.



한편, 포드코리아는 3월 한정으로 익스플로러 특별 금융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그 중 스마트 장기 할부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선납금 30%를 납부하고 72개월 동안 저리 할부로 익스플로러를 손에 넣을 수 있다. 이벤트 기간에 계약하면 5년/10만km 무상 보증 서비스와 엔진오일 평생 무료 교환이라는 파격적인 혜택도 제공된다.


구매 조건을 기사에 언급한 이유는 지금이 익스플로러를 구매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이기 때문이다. 향후 6세대 신형 익스플로러가 출시된다면 지금과 같은 가격과 조건은 만들어지기 어려운 게 사실이다.

Copyright © CARISYOU. All Rights Reserved.

토크/댓글|1

0 / 300 자

suhy***** 2020-04-29 21:35 | 신고
가성대비 좋은조건이긴하네요^^

0 / 300 자

댓글 접기 댓글 접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