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BMW, i 하이드로젠 넥스트 공개 예정



BMW 그룹은 2019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수소 연료 전지 콘셉트카 ‘BMW i 하이드로젠 넥스트’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BMW i 하이드로젠 넥스트는 전기차 라인업에 수소 연료 전지 기술을 추가하며 배출가스 없는 미래 이동성에 대한 BMW의 비전이 반영된 모델이다. 



차량 전면의 보닛에는 BMW i 블루 패턴이 각인됐으며, 이 패턴은 공기 흡입구에도 3차원적인 형태로 나타난다. 패턴의 모양과 색상은 미네랄 화이트 컬러바디의 프론트 엔드와 측면을 가로지르며 역동성을 더한다. 



차량 후면부의 블루 디퓨저는 배기 테일파이프가 없는 디자인으로 차량이 배기가스를 전혀 배출하지 않는다는 것을 직관적으로 보여준다.



BMW 그룹은 2019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공개하는 BMW i 하이드로젠 넥스트를 시작으로 2022년에는 차세대 수소연료전지 구동 시스템을 탑재한 BMW X5 기반의 차량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2025년에 다양한 양산형 수소연료전지 차량을 선보이기 위해 준비 중이다.


한편, 수소연료전지 전기차는 기존의 내연기관 차량과 비슷한 운용 방식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오염물질을 배출하지 않는다. 연료 보충은 4분이면 충분하며 주행가능 거리가 길고 진동이나 소음이 없어 승차감 또한 뛰어나다. 

Copyright © CARISYOU. All Rights Reserved.

BMW

토크/댓글|0

0 / 300 자

작성된 댓글이 없습니다.